확대 l 축소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최저임금 관련 성명서 발표

2019년 시급 8350원 미용실 감당 버거워…업종별 차등임금제 요구









대한미용사회중앙회(중앙회장 최영희)는 최근 정부가 확정고시한 2019년도 최저임금(시급 8,350원 월급기준 174만5,150원)에 대한 입장을 밝히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번 최저임금 관련 성명서는 지난 8월7일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미용기술위원회 총회에서 전국의 기술강사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발표됐다.

최영희 중앙회장은 성명서 발표에 앞서 “정부가 확정고시한 2019년도 최저임금은 임대료 상승과 재료비 상승 등을 감안할 때 도저히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이라고 설명하고 “도제식 교육을 통해서 인력을 양산하는 미용산업의 특징을 전혀 반영하지 못해 미용사 양성 시스템마저 무너뜨리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성명서에는 내년도 최저임금을 적용할 경우 사업자가 부담해야 할 4대 보험료와 퇴직금을 포함할 경우 스텝인력에 대해서 업주가 부담해야 할 금액이 월206만원에 달하는 점을 지적하고 있다.

미용계 현실에서 전혀 노동생산성이 담보되지 않는 삼푸도 서툰 스텝에게 206만원의 비용을 지불하고 인력을 채용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이 중론이다.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대한미용사회중앙회는 성명서에서 업종별 특성을 감안한 최저임금 책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서 전제조건이 정부가 확정 고시한 2019년도 최저임금을 다시 책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편 대한미용사회중앙회는 최저임금과 관련해 소상공인연합회와 연대 투쟁으로 오는 8월29알 광화문 집회에 참석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장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강희

출처 : 장업신문(http://www.jangup.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