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2회를 맞이한 화장품산학관교류회는 ‘화장품마케팅과 ISO-CGMP’라는 주제로 100여명의 기업 CEO 및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화장품 상품기획 및 개발프로세스(제니코스 김승중 고문)’, ‘시장트렌드에 따른 틈새 마케팅 전략(YSM 마케팅컨설팅 윤수만 소장)’, ‘새로운 화장품법에서 CGMP준비(허찬우연구소 소장)’, ‘CGMP 평가와 실사 사례(엔프라니 조경상 공장장’)등의 내용으로 펼쳐졌다. 문권기 소장은 “산학관 네트워크를 통해 산업체 인력에 대한 실기 위주의 다양한 교육강좌를 실시함으로써 화장품 관련 산업체 전문인력양성에 허브역활을 감당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끈임없는 정보교환과 네트워크로 발전하는 시스템 도입을 지속적으로 시도해 나갈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순천향대학교 고부가생물소재 지역센터(B.R.I.C)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기업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천연향장품연구소를 비롯해 식품연구소 임상시험연구소가 운영되고 있다. BRIC는 우수한 연구와 장비 인프라를 구축해 지역경제 성장 잠재력을 이끌어내고 이를 활성해 나가는것을 목적으로 하며 특히 기업들이 구입하기 어려운 고가장비를 구축해 장비활용 서비스를 제공, 기업의 연구개발 및 제품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실적을 토대로 2008년 사업실적 평가 생물소재 부문 전국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사진설명▲천연향장품연구소 문권기 소장▲천연향장품연구소는 매년2회 화장품 산학관 교류회를 개최하며 국내 400여개 화장품관련기업들이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식약처가 지정한 관련법규, 검사기기, 연구인력 등 까다로운 규정을 통과한 천연향장품연구소는 철저한 화장품품질관리업무를 수행해나가고 있다.
출처 :
장업신문(http://www.jang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