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활동하기 좋은 시기인 6월. 때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선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 또한 예년보다 일찍 증가하는 추세다. 이와 맞물려 6월은 오히려 한여름인 7-8월보다 피부 노화에 악영향을 끼치는 자외선A가 절정을 이루는 시기로 다른 때보다 꼼꼼하고 집중적인 선케어가 필요한 때다.
이에 따라 뷰티 업계에서는 보다 세분화된 선케어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자외선은 물론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젤 타입 선케어 제품부터 언제 어디서나 쉽게 덧바를 수 있도록 간편한 사용감을 자랑하는 선스틱, 선스프레이 제품까지, 다양한 제형과 기능을 겸비한 선케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 도시 가득한 미세먼지까지 차단, 가볍지만 확실하게 피부 보호! 닥터자르트 ‘에브리 선 데이 선 플루이드’
닥터자르트는 기존 선 케어 라인을 리뉴얼하면서 자외선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차단을 도와주는 ‘에브리 선 데이 선 플루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특히 도시 가득한 미세먼지로 인해 야외 활동을 걱정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으로, 강력한 자외선은 물론 더스트 아웃 쉴드가 형성되어서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젤 타입 플루이드로 야외 활동 시에 수시로 덧발라도 밀리지 않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SPF50 /PA 의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를 적용하여 강력하게 피부를 보호해주며,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파이톡스 콤플렉스가 미세먼지 등의 외부 유해물질과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쓱싹’, 시세이도 ‘클리어 스틱 UV 프로텍터’
시세이도는 자외선에 대한 이중 방어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쉽게 덧바를 수 있는 휴대용 투명 스틱 타입의 ‘클리어 스틱 UV 프로텍터’ 선케어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일명 ‘파란스틱’이라 불리는 이 제품은 SPF50 , PA 로 자외선 차단이 필요한 부위에 간편하게 발라주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피부 방어막을 완성하고 광채를 충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클리어 스틱 UV 프로텍터’는 끈적임 없이 자연스럽게 피부에 밀착될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전, 후에도 사용이 가능한 ‘멀티템’으로 선 스틱 제형만의 간편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더운 날씨로 인한 땀 등으로 인해 제품이 지워지지 않도록 방수 효과를 더해 활용도를 높였다.
▶ 야외에서 딱! 손에 바르지 않고도 보송한 선케어, 크리니크 ‘버츄 오일 바디 미스트’
크리니크는 바르는 즉시 쿨링감을 느낄 수 있는 SPF30 리퀴드 선 스프레이 제품 ‘버츄 오일 바디 미스트’ 제품을 출시했다. 제품을 손에 덜어낼 필요 없이 제품을 분사하기만 하면 가벼운 포뮬라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산뜻하고 끈적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버츄 오일 바디 미스트’는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의 간편한 사용감으로 야외활동을 할 때 유용하며, 손이 잘 닿지 않아 바르기 힘든 부분에도 쉽고 고르게 자외선 차단을 가능케 한다. SPF30, PA 의 자외선 차단 기능성화장품으로 최적의 효과를 위해 2시간 마다 수시로 분사해주는 것이 좋다.
출처 :
장업신문(http://www.jangup.com)